크루즈를 처음탄다면 드레스코드가 궁금할수 있습니다. 전설속의 이야기처럼 저녁 식사때는 정장을 입어야해 같은 얘기를 많이 들으셨을텐데요. 어떻게 입는지 이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반바지와 티셔츠만 입어도 괜찮을 것 같지만 무엇을 입을지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훨씬 더 많습니다.
크루즈에서 당신은 당신의 모든 옷을 가지고 탈 수 없죠. 내가 가져온 것 중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배에 있는 동안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서 입을 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큰 문제는 크루징을 사용하면 보통의 휴가에서 일주일 내내 볼 수 있는 것보다 하루에 더 많은 옷을 갈아입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람선에서 가상의 하루를 보내고 준비해야 할 다양한 상황을 확인하십시오.
- 아침에 일어나서 반바지, 슬리퍼, 셔츠를 입고 아침 식사를 하세요.
- 아침 식사 후 운동하기로 결정하고 체육관 반바지와 운동화로 갈아입습니다.
- 풀사이드에서 약간의 일광욕을 할 시간이라고 판단하고 수영복으로 갈아입습니다.
- 오후에 다양한 공연과 행사일정으로 안으로 들어갑니다. 배 안은 조금 쌀쌀해서 바지를 입고 긴팔 셔츠를 입습니다.
- 밤에는 격식을 갖춰 차려입고 음료와 훌륭한 식사를 즐기며 저녁 시간을 보냅니다.
- 저녁 식사 후에는 풀사이드에서 영화를 상영하므로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온수 욕조에 몸을 담그고 시청하세요.
예시로 든 단 하루 일정입니다. 뭔가 많은 옷을 준비해야 하는데 아래에서 우리는 각 상황에서 무엇을 입어야 하는지에 대한 여러 항목을 포함하여 크루즈의 큰 부분을 각각 세분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승선일과 같은 날은 없습니다. 저 멀리 배를 보는 순간 흥분이 시작됩니다. 그러다가 몇 달 동안 기다려온 날이 마침내 다가왔음을 깨닫습니다.
승선하는 날에 무엇을 입을지 궁금하다면 항구의 날씨에서 힌트를 얻으면 됩니. 배는 크루즈 당일 정오 경에 승객을 탑승시키기 시작하지만 배는 실제로 오후 4-5시경까지 떠나지 않습니다.
즉 모항의 날씨에 맞는 옷을 입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터미널, 체크인을 거쳐 객실까지 걸어가야 하므로 캐주얼하고 편안한 옷차림을 선호합니다. 반바지와 티셔츠가 이상적이고(밖이 춥지 않은 한) 감각적인 신발이 좋습니다.
승선 후 바로 수영장에 가고 싶다면 기내 반입에 수영복을 넣고 객실에서 갈아입을 수 있습니다.
해상일에는 어떻게 입을까?
당신이 항해하는 거의 모든 크루즈는 항구에서 항구로 향할 때 적어도 하루는 바다에서 보낼 것입니다. 이 시간 동안에는 하루 종일 배에서 활동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항해하는 배에 따라 수영장 옆에서 노는 것부터 카지노에서 노는 것, 운동, 저녁 식사 후 쇼로 향하는 것, 나이트클럽에서 춤을 추는 것, 고카트를 타는 것, 워터슬라이드를 타고 내려가는 것 등 모든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할지에 따라 복장을 맞춰 입으시면 됩니다.
수영복은 수영장 주변의 최상층 데크에서 적절하며, 사람들이 수영복을 입은 채 배 주변에서 수영복을 입은 모습을 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점심을 먹으러 어딘가로 향하는 경우 셔츠/덮개를 갖고 싶을 것입니다.
저녁에는 편안함을 유지하기 위해 조금 더 입기를 원하지만 여전히 캐주얼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따뜻한 카리브해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밤에는 쌀쌀할 수 있습니다. 해가 지면 기온이 떨어지고 배가 항해하는 동안 항상 바람이 계속 불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지와 긴팔 셔츠 또는 가벼운 재킷을 포함하여 더 따뜻한 드레스를 제안합니다. 또한, 저녁 공연을 위해 극장에 입장할 경우 에어컨이 쌀쌀할 수 있으므로 조금 더 따뜻하게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낮: 배 주변에서 발견되는 반바지, 샌들, 수영복과 함께 캐주얼이 일상입니다. 실내에 들어갈 때는 수영복을 가리는 것이 예의입니다. 레스토랑은 낮에는 모두 캐주얼하므로 차려입을 필요가 없습니다.
저녁: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을 입으세요. 하지만 따뜻한 카리브해에서도 선상에서의 저녁은 밖이 시원하고 미풍이 불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세요. 실내 에어컨도 시원하게 잘 나옵니다.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바지와 최소한 가벼운 긴팔 셔츠를 권장합니다.
저녁식사는 캐주얼 나이트와 포멀 나이트로 나뉘게 됩니다.
저녁 식사에 무엇을 입을지 잘 모르시겠습니까? 혼란스러워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흰색 식탁보와 잘 차려입은 웨이터가 있는 메인 다이닝 룸으로 가면 턱시도를 입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뷔페식당은 훨씬 더 캐주얼하며 배에는 캐주얼에서 고급까지 다양한 레스토랑이 많이 있습니다. 7박 크루즈 중에는 일반적으로 2번의 포멀한 밤이 있습니다. 즉, 저녁 식사에 입을 옷과 관련하여 대부분의 밤은 캐주얼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즉, 귀하가 준수할 것을 제안하는 몇 가지 지침이 있습니다.
메인 다이닝 룸이나 스테이크 하우스와 같은 고급 레스토랑에 가신다면 격식을 차리지 않더라도 조금 차려입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의 경우 바지와 앞이 막힌 신발을 신는 것을 의미합니다. 버튼 다운 셔츠도 이상적입니다. 여성의 경우 수영복은 수영장에 두고 가십시오. 하지만 일반적으로 샌들은 괜찮습니다.
무엇을 입을지 고민하지 않고 간단한 요깃거리만 먹고 싶다면 뷔페나 기내 캐주얼 레스토랑으로 가보세요. 플립 플롭, 반바지, 티셔츠 등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이정도면 예의에 어긋나지 않을 것입니다.
다이닝룸 및 고급 레스토랑: 다른 멋진 좌식 레스토랑처럼 옷을 입으되 너무 격식을 차려야 한다는 느낌은 갖지 마십시오.
뷔페 또는 캐주얼 레스토랑: 이 장소에는 복장 규정이 없기 때문에 편안한 곳입니다. 샌들과 반바지는 괜찮지만 수영복을 입을 경우 가려야 합니다.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질문 중 하나는 포멀나이트에 무엇을 입어야 하는가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턱시도나 격식을 갖춘 복장이 아니면 너무 캐주얼하다고 생각하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격식을 차리는 밤이 누군가에게는 위협적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큰 문제가 아닙니다. 예, 저녁 식사 때 캐주얼한 옷을 입을 수 있고 아무도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약간 차려 입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메인 다이닝룸에서 식사를 하지 않는다면, 뷔페나 간단한 스낵코너등에서 식사를 한다면 포멀나잇이든 뭐든 상관없이 반바지에 슬리퍼만 신고 다녀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기항지에서는 뭘 입을까요? 당연히 기항지 날씨에 맞는 옷을 입으시면 됩니다. 카리브해의 많은 국가는 보수적일 수 있으므로 예의 바르고 해변에 있지 않는 한 너무 노출이 심한 옷을 입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례하거나 불쾌한 의복(예: 욕설이 있는 셔츠)은 피해야 합니다.
이렇게 읽었을때 정말 많은 옷이 필요한가? 싶을수도 있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 여행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항공과 다르게 수하물 무게 규정도 없기에 내가 입을 만큼 편하게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정장은 크루즈 여행을 하면서 한번도 챙겨본적이 없습니다. 완벽하게 차려입지 않아도 세미캐주얼(셔츠, 청바지, 운동화)로도 포멀나잇에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